안녕하세요~만나서 반가워요~

 

일단 제 소개부터 드릴까용?ㅎㅎ

저는 중국에서 거의 10년을 산 반(半)중국인이 되어 버린 '반짝콩'이라고 합니다.

 

국적은 한국이구요.ㅎㅎ

비록 중국에서 오래 살았지만 아직도 한국어가 더 익숙하네요.ㅜㅡ

 

중국어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,

이거 참 배우기 어려운 언어입니다.

글자 수도 너무 많아서,

대부분 중국인들도 모르는 글자가 많습니다.

 

물론 이 정도로 어려운 글자는 배우지 않겠죠...ㅎㅎㅎ

 

아무튼 한문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처음에 고생하실 거에요.

 

그래도 힘내세요!

어느정도 익숙해 지면 쉽게 외워 질 겁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먼저 중국어에 관련 된 기본적 배경지식을 설명하겠습니다.

 

중국은 한국과는 다르게, 한 민족으로 이루어 진 나라가 아닙니다.

총 56개의 민족이 있습니다.

그 중 한족(汉族)의 인구수가 가장 많구요.

 

우리가 보통 지칭하는 중국어란 한족의 언어를 말합니다.

다른 민족들은 또 다른 언어를 가지고 있어서

중국에서는 표준어(普通话)시험을 따로 치고,

여러 곳에서 이 시험의 수를 요구합니다.

 

아마 중국어를 어느정도 배우신 분들도

중국 남부쪽으로 가시면 잘 못알아 들으실 거에요.

저도 중국에서 북경과 북부쪽에서 살았기 때문에

남부쪽 애들이 말하는 건 반도 못알아 듣겠더라구요.

완전 외국어 뺨칩니다.

 

강의는 기초-중급 위주로 올릴 생각입니다.

+ 문의를 많이 주신다면 그것도 올릴 생각이에요.ㅎㅎ

 

가끔 올릴 것 없으면 중국에서 생활하면서

재밌거나 혁신적(경악적)이었던 일들을

이야기 해 보기도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그럼, 다음 글은 강의글로 보도록 해요!

아듀!

.

.

 

 

 

'외국어 > 중국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중국어 단어 구별하기 -1.爱护/珍惜/...  (0) 2014.06.14
Posted by 반짝콩
,